DiractX9 설치 및 설정
DirectX9 최신버전 (2010-june)을 설치했으면 이제 프로젝트에 추가해서 사용하면 되는데, 이때 SDK 경로설정과 라이브러리 연결을 해주어야 합니다.
SDK 경로 설정
먼저 SDK 경로 설정을 하도록 합니다.
그러기 위해서 프로젝트 속성에서 VC++ 디렉터리로 들어갑니다.
프로젝트 속성 -> VC++ 디렉터리에서
포함 디렉터리 에는 아래 보이는
"C:\Program Files (x86)\Microsoft DirectX SDK (June 2010)\Include"
경로를 추가하고
라이브러리 디렉터리는 아래 보이는
"C:\Program Files (x86)\Microsoft DirectX SDK (June 2010)\Lib\x86"
경로를 추가한다.
이 2개의 경로를 추가하는데, 절대 경로가 아닌 상대 경로로 추가해 봅시다.
일단 내 PC의 속성에 들어가서 고급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.
여기서 환경변수로 들어갑니다.
위 사진과 같이 나오는데, 여기서 시스템 변수에서 DXSDK_DIR을 찾습니다.
이게 바로 DirectX의 경로 변수입니다.
이걸 사용해서 추가하면 됩니다.
포함 디렉터리에 $(DXSDK_DIR) Include를 추가합니다.
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"$(DXSDK_DIR)Lib\x86" 을 추가합니다.
이렇게 2개다 추가하면 SDK 경로 설정이 끝납니다.
이제 라이브러리를 연결하도록 합니다.
프로젝트 속성 -> 링커 -> 입력으로 가서 추가 종속성에 d3d9.lib, d3dx9d.llib 을 추가합니다.
참고로 d3d9.lib, d3dx9d.llib 는
"C:\Program Files (x86)\Microsoft DirectX SDK (June 2010)\Lib\x86"
에 있습니다.
그리고 d3dx9.lib도 있는데, d3dx9d.lib은 디버깅용이라서 전 d3dx9d.lib 을 추가했습니다. d3dx9.lib을 추가해도 괜찮습니다.
아래 사진처럼 추가해 줍니다.
이렇게 추가하고 나면 라이브러리 연결로 끝납니다.
이제 확인을 하면 됩니다.
#include <d3dx9.h> 헤더가 추가되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 것입니다.